세븐나이츠를 삭제해 보아요^^ (블로그 복귀글)

2019. 11. 10. 17:49게임/세븐나이츠

오랜만이네요

3달만... 인가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허생"

입니다

 

 

3달동안 너무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바빴어요 사실

너무 바빴답니다

 

저도 바빴지만

 

넷마블 직원분들

특히

 

세나 담당자 분들이

참 많이많이많이많이많이

힘들고 바쁘셨을 것 같아요

 

 

왜일까요....?

 

 

세나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세나가 미쳤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의 포스팅은

 

 

-세븐나이츠 리부트-

세나를 삭제해 보아요^^

입니다

그 와중에 미모로 열일하는 신캐

 

 

 

 

 

!!!    주의    !!!

 

<욕설이 포함될 것 같아요>

<욕설이 포함될 것 같아요>

<욕설이 포함될 것 같아요>

<욕설이 포함될 것 같아요>

<욕설이 포함될 것 같아요>

<욕설이 포함될 것 같아요>

 

 

 

 

 

 

 

 

 

 

"세나 리부트"

라면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한 1~2달 쯤 전에요

 

 

 

 

 

 

 

 

 

그러면서 하는 말

"용사 여러분 세나가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우리 새롭게 시작해보아요^^"

 

 

 

 

 

 

 

 

이렇게 희망적이고 기대감을 일으키는 말에

세나 유저들은

 

'우와 정말 재밌겠다^^'

'리부트는 어떻게 될까? 흐흫 정말 기대되는걸?'

'학하아ㅏㄱ 빨리 세나 리부트 하고싶다'

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죠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유저들이 기다리던

패치노트가 나왔습니다

 

 

"여러분 세나 리부트 기대되시죠??^^

이번 업데이트 때는 리부트 전에

전야제를 할거에요^^"

 

 

 

 

 

 

 

 

흠...... 보상도 괜찮고 그래 뭐 나쁘지 않네

 

 

 

 

 

 

 

 

 

그렇게 한 번더 업데이트 공지가 나왔습니다

 

"여러분 세나 리부트 전야제는 어떠셨나요^^

즐거우셨나요?^^

용사님들이 아쉬워 할 것 같아

한 번 더 전야제를 준비했습니다^^"

 

 

 

 

 

 

 

 

.....?? 이색히들이?

 

 

 

 

 

 

 

 

 

그래 뭐 리부트 업데이트에

시간이 좀 걸리나 보네 기다려보자

 

 

 

 

 

 

 

 

 

그리고 얼마 뒤

"여러분! 다음 업데이트 때 드디어

리부트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들도 나오고

여러가지가 많이 바뀌니 패치노트를 확인해주세요!^^"

 

 

 

 

 

 

 

 

 

네 확인해 보았습니다

 

 

 

 

 

 

 

 

 

 

ㅅㅂ

ㅈ같았습니다

 

 

 

 

 

 

 

 

 

 

 

신규유저를 위한 4주 완성 이벤트!

세나의 모든 영웅을 드립니다!

이뿐인가요?

모든 영웅들의 능력치를 바꿉니다!

영혼 강화로 영웅들을 더 강하게 해보세요^^

그럼 즐 세나 ㅂ

 

 

 

 

 

 

 

 

 

하하ㅏ하ㅏ하하하하ㅏ

하하ㅏ하핳ㅎ하하하하핳

ㅏ하하하하하ㅏㅎㅎㅎ하ㅏ하

 

 

 

 

 

이것들이 미쳤나

야 장난하냐

하하ㅏ하핳하하하하ㅏ

 

 

 

 

 

 

 

 

 

 

웃음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언뜻 보면

 

"신규유저 여러분! 부담 갖지 말고 세나 하세요^^"

이렇게 보이지만

 

 

 

 

 

 

 

 

 

 

 

어림도 없지 이색히들아

뭔 신규유저야

 

 

 

 

 

 

 

 

 

 

 

 

 

 리부트 업데이트는

극 상위권을 위한

ㅈ같은 업데이트 였습니다

 

 

 

 

 

 

 

 

 

 

물론 신규유저에게 불이익이 있는건 아닙니다

원래 유저들, 다시말해 고인물들이

세나를 플레이해온 

몇년간 매일같이 힘써서 가꿔온 것들을

한달만에 전부 얻을 수 있었으니깐요

 

 

 

 

 

 

 

 

 

 

 

 

하지만 상대는 넷마블입니다

어림도 없지 이색히들아

 

 

 

 

 

 

 

 

 

 

신규 유저 및 하위권 유저들의 생각은

아마도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와 우리도 이제 상위권으로 갈 수 있어!!^^"

 

 

 

 

 

 

 

 

 

응 아니야

 

 

 

 

 

 

 

 

 

상위권들은 이미 성장이 끝난 상태였기에

해당 이벤트를 할 이유가 없었고

설령 하더라고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었죠

 

 

 

 

반면 하위권 또는 신규유저들은

그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생각보다 많은 양의 재화를 쏟아부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그냥 큰 이득이 없는 이벤트 입니다

 

 

 

 

 

 

 

하위권과 신규유저가 올라가는 만큼

상위권들은 그보다 훨씬 많이 올라가니깐요

심지어 고인물들을 위해

재화를 뿌리기까지 했으니 말이죠

 

 

 

 

 

 

 쉽고 편한 세나?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이 뿐이면 다행이죠

얼마나 오류가 많았는지요

 

 

 

 

 

 

 

그리고 결국

우리는 세나에서 기적을 보았습니다

 

 

 

리부트 직전까지만해도

ㅈㄴ 딜의 최고봉에 서있던

캐릭터 "프레이야"가

모험에서 치명타 스킬을 쓴 모습입니다

대충 10만 단위를 박아야 깰 수 있는데

얼마나 지나면 깰 수 있을까요??^^

 

 

 

 

 

 

 

그리고 pvp 입니다

유저와 유저가 덱을 구성하여 겨루는

결투장 시스템에서 발생한 일입니다

원래 저 트루드라는 색히가

ㅈㄴ 쎄기는 했지만

리부트 전에는

5마리를 들고 와도

절대로 잡을 수 없었던 방덱을

혼자서 씹어먹는 상황이 생겼죠

 

 

 

 

 

 

 

 

 

심지어 모험에서는 시체가 나와야 하나?

아주 세나가 ㅈㄹ났습니다

 

 

 

이뿐이면 다행이죠

 

 

 

 

 

 

 

 

 

 

각성을 하면 쓰레기가 되는 경우까지 생겼군요

 

 

 

 

 

 

 

 

 

 

 

 

위에서 보셨듯이 보통 스킬에 대한 설명이

길게 구체적으로 나오는데

 

오르카 새ㄱ히 이거 건방지네

말이 짧아

 

 

 

 

 

 

 

 

 

 

 

정의의 심판 시크릿 껍데기

.........

저건 뭐냐 진짜

아무도 모르는 스킬이 생겼네요 ^^

그리고 더 레전드 였던 건

 

 

 

 

 

 

 

 

 

 

 

 

 

 

간단하게 설명해서

ㅈ밥 색히들이

여전히 얻기에는 힘들고

리부트 전에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던 색히들보다

더욱더 좋은 능력을 갖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팀에 내분이 일어나기까지 했으며

 

 

 

 

 

 

 

 

.......

데이터 오류를 선물 받았네요

 

 

 

 

 

 

 

 

이 외에도

공성전에 들어가려고 하면

세나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등의

수많은 오류가 나왔고

현재는 전부 수정이 완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플레이를 계속해서 하였습니다

 

 

 

 

 

 

 

 

 

이런 마인드를 갖고 말이죠

'그래도 열심히 하면 상위권으로 다시 올라갈 수 있어!'

 

 

 

 

 

 

 

네 어림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오류들은 수정이 되었지만

유저들의 플레이는 여전히 ㅈ같았기 때문이죠

 

 

 

 

 

 

 

리부트전에는 AI가 스킬을

그지같이 쓰는 것을 탓했다면

 

 

 

 

 

 

 

 

 

지금은

그냥 외칩니다

 

 

 

 

 

 

 

 

 

 

"세나 ㅈ망겜 ㅅㅂ"

 

 

 

 

 

 

 

 

 

 

 

 

 

 

 

 

네 여전히 ㅈ 같습니다

 

 

 

 

 

 

 

 

 

 

결국 상위권에서는

이런 방침을 내세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 리부트

예스 롤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에도 저는 버텨왔지만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어느덧 접속을 점점 안하게 되었고

 

 

 

 

결국

 

 

 

 

 

 

 

삭제했습니다

 

 

 

 

 

 

 

 

 

이제 보니 블루스택 배경화면도

크리스네요

 

 

 

 

 

 

 

 

 

야발

 

 

 

 

 

 

 

 

 

 

복귀나 하렵니다

롤백되면 다시 접속해보죠 뭐

 

 

 

 

 

 

아무나 롤백되면 알려주세요^^

 

 

 

 

 

 

 

 

 

그럼 허생의

블로그 복귀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ㅂㅂ

 

 

 

 

출처 :

https://www.fmkorea.com/2272437856?fbclid=IwAR1tfn72t2zAa6gIv0E8pziJaDPsOGAntv2RSUn4uM-0VG1qu6JymFrA3aM